피플

백승우 학생, 국토부 청년정책위원단에 선정

  • 2022-09-20

20221015223725-6157.jpg
 

   백승우 학생(자유전공학부 22학번)이 제1기 국토교통부 청년정책위원단에 선정이 되어 발대식에 참석했다. 

 

국토교통부 청년정책위원단은 청년의 정책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국토교통부가 최초로 구성한 청년 소통 채널로, 청년정책위원단 모집에는 지난 6 29일부터 7 13일까지 총 250명이 지원했으며, 50명이 최종 선발되었다청년정책위원단에는 총 8(▲주거 ▲주거복지 ▲도심교통 ▲광역교통 ▲균형발전(S/W) ▲균형발전(H/W) ▲모빌리티 ▲항공)의 분과로 구성백승우 학생은 국내 최고의 항공 특성화 대학인 한국항공대학교 소속 학생답게 항공 분과에 편성되었고 분과 최연소 구성원이자항공 분과장을 맡았다.

 


발대식 전부터 각 분과의 단원들이 사전 논의를 통해 직접 정책연구과제에 대한 활동 계획을 마련했고이 중 우수 계획으로 선정된 분과들은 발대식 때 발표가 진행되었고우수 계획으로 선정된 백승우 학생이 항공 분과 분과장으로 발표를 하였다.  백승우 학생은 한국항공대학교 재학생으로서대한민국 항공 분야를 관할하는 정부 부처이자규모가 큰 정부 부처 중 하나인 국토교통부의 일원으로서 활동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아직 엄청나게 부족한 단계이지만현장에서 전문가와 공무원분들을 만나 뵈면서 많이 배우겠다주어진 1년의 활동 기간 동안 말보다는 행동으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라고 전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도 구면인 백승우 학생을 여기서 또 만나서 반갑다라며, “한국항공대학교 학생으로서 이번 국토교통부 청년정책위원단 활동이 좋은 경험이 되기를 바라고언제든지 편안 소통을 기대한다라고 덕담을 건네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