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고양시 신중년 대학 ‘생활 속 예비 법률인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 2025-07-01

신중년
 

  우리 대학 6월 26일 교내 비전홀에서 ‘2025 상반기 고양시 신중년 대학 특화과정-생활 속 예비 법률인 양성 과정’의 수료식을 열었다.

 

  4월 17일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 이번 과정은 법학의 기초 개념부터 민법, 세법 등 실생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법률 지식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특히 어려운 법률 용어를 판례와 판결서를 통해 쉽게 풀어 설명해 학습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동명 항공·경영대학 학장과 송미경 평생교육원장이 참석해, 24명의 수료생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 

 

  이동명 학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주변에서 법적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위축되지 않고 자신 있게 다가설 수 있는 예비 법률인이 되길 바란다”며, “오늘의 수료가 끝이 아니라 앞으로 우리 대학의 동문으로서 대학 발전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미경 평생교육원장은 “한 학기 동안 법률 과정을 이해하고 성실히 수업에 참여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배움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나누고 기여하는 삶을 실천해주길 바란다”고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고양시 신중년 대학은 만 50세 이상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은퇴 이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대학은 이번 학기 ‘파워 이미지메이킹 스타일링 아카데미’와 ‘생활 속 예비 법률인 과정’을 운영했으며, 오는 9월 23일부터 2학기 교육을 다시 시작한다. 신입생은 7월 14일부터 약 한 달 간 고양시 평생학습포털(https://www.goyang.go.kr/edu/)을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