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자유전공학부 전계열 학생들, 첫 전공탐색 프로그램으로 비행 시뮬레이션 체험 참여

  • 2024-06-11


 

  우리 대학 자유전공학부(전계열) 학생들이 입학 후 첫 전공탐색 프로그램으로 비행 시뮬레이션 체험에 참여했다. 지난 6월 9일 에어버스 항공기 A320의 FTD 시뮬레이터를 보유한 서울시뮬레이션센터를 방문해 직접 조종석에 앉아볼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시뮬레이션센터에서 교관들의 교육을 받은 후 첫 비행임에도 어렵지 않게 조종을 해냈고 ‘그라운드 스쿨’에서는 전‧현직 기장과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며 정보를 얻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가현 학생은 “시뮬레이터를 통해 실제 비행과 유사한 환경에서 비행기를 조종해 보는 인상 깊은 체험이었다”며 “이번 체험을 통해 비행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더 커졌고 관련 진로를 진지하게 고려해보게 되었다”고 전했다. 

 


 

  자유전공학부(전계열)는 지난해부터 학생회 차원에서 다양한 전공탐색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지난해 1학기에는 '대한항공 기장님과의 Q&A 시간'을, 2학기에는 '인천국제공항 관제시설 탐방'을 각각 진행했다. 이번 비행 시뮬레이션 체험 프로그램은 자유전공학부(전계열)에서 항공운항학과로 진입 이지섭(항공운항학과 23) 회장과 백승우 전 부회장(항공교통 전공 22)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당일에는 정재연(항공운항학과 23) 학생도 함께하여 자유전공학부에서 항공운항학과로 진입한 선배로서의 조언을 들려주었다.

 

  이지섭 회장은 “이번 전공탐색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진입 희망학부 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