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대학일자리센터, 대한항공·인천항공교통관제소 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 2024-06-05


 

  고용노동부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사업 운영기관인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5월 21일부터 30일까지 4회에 걸쳐 저학년 학생을 위한 진로탐색 행사인 ‘2024 내일 찾아 드림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과 직무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각 기업의 최신 채용동향을 파악함으로써 학생 개개인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방문한 기업(기관)은 대한항공과 인천항공교통관제소의 두 곳이었다. 대한항공 정비본부에서는 기업현황에 대해 소개받고 직무특강을 들었으며, 인천항공교통관제소에서는 항공교통관제사 자격증명에 대한 최신 정보와 생생한 취업사례에 대해 들었다. 

 


 

  기업탐방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현직자에게 직접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어 현장 분위기를 이해하고 진로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직무별로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파악할 수 있어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시장에 적응하고 각자의 전공지식을 현장에 적용해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런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