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총동문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가 12월 30일 오후 교내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정기총회를 통해 총동문회 운영 사항을 공유하고, 송년 일정을 함께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정기총회, 2부 안건 심의, 3부 친교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1부 정기총회에서는 개회선언과 국민의례에 이어 모교 홍보영상 시청이 이뤄졌으며, 총동문회장 환영사와 주요 내빈 축사가 이어졌다. 이후 2025년 총동문회 경과보고를 통해 연간 활동 내용이 공유됐다.
신대현 총동문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연말 바쁜 일정 속에서도 참석한 동문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지난 한 해 동안 총동문회와 모교를 둘러싼 여러 변화와 의미 있는 성과를 돌아봤다. 또한“허희영 총장님의 연임을 계기로 대한민국 최고의 항공우주 종합대학이라는 입지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한준호 국회의원과 이상철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한준호 국회의원은 “허희영 총장의 연임을 계기로 대학이 안정적인 운영 흐름을 이어가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연계된 역할도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철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은 “한국항공대학교는 항공우주 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 기관이 맡은 역할을 중심으로 협력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허희영 총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4년간의 주요 성과와 함께 앞으로 4년간의 대학 운영 계획을 설명했다. 허 총장은 “지난 임기 동안 대학 문화와 재정 구조, 교육·연구 체계를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변화시켜 왔다”며 “앞으로는 대학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항공우주 분야에서 국제 경쟁력을 갖춘 대학으로 도약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2부 안건 심의에서는 총동문회 운영과 관련한 주요 사항이 논의됐으며, 3부 친교행사에서는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교류하며 송년 일정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