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이 지난 7월 11일, 우즈베키스탄 사업가 대상의 ‘2025 국제 하계 단기 연수 과정(International Summer Program‧ISP)’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6일부터 14일까지 9일간 운영되었으며,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소재 민간 교육기관인 Goal Coast Education 소속 현지 사업가 33명이 연수생으로 참가했다. Goal Coast Education은 외국어 및 비즈니스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기관으로, 현지 산업 종사자와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연수는 참가자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감각과 한국 산업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표로 구성되었다. 연수생들은 우리 대학 이진상 석좌교수와 우즈베키스탄 초청 연사의 특강을 듣고, 현대자동차, 네이버 등 주요 한국 기업을 직접 방문하며 한국의 산업 현장을 체험했다. 이와 함께 남산타워, 경복궁, 남이섬 등에서 한국 문화를 접하는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문화 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7월 11일 열린 수료식에서는 이진상 석좌교수가 축사를 통해 “새로운 배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여러분을 우리 대학에서 모시게 되어 매우 뜻 깊었다”며 “이번 연수가 양국 간 교육과 산업 교류의 지속적인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Goal Coast Education의 나심존 코디로프(Nasimjon Kodirov) 대표는 “귀한 기회를 주신 우리 대학에 깊이 감사드리며, 여기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우즈베키스탄에서의 성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수료식에서는 연수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과 기념품이 전달되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 대학은 한국과 우즈베키스탄 간의 교육 협력과 민간 교류 확대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