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고양신세계안과의원과 협약…학생·교직원 진료 혜택 확대

  • 2025-07-07

신세계안과
 

  우리 대학이 지난 6월 26일 고양신세계안과의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대학 구성원의 의료 복지 증진과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은 고양특례시 행신동 행신스퀘어 4층 SSG 라운지에서 열렸으며, 우리 대학에서는 황완식 학생처장, 송미경 평생교육원장, 윤광남 학생지원팀장이, 고양신세계안과의원에서는 안종호 원장, 민준기 원장, 한병준 기획총괄실장 등 임직원이 함께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눈 건강 강좌 개설 △대학 구성원의 눈 건강 증진과 진료 편의 제공 △항공 신체검사 검진비 할인 △항공우주박물관 및 A300 내부 이용 편의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황완식 학생처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대학 구성원의 복지를 높이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의료기관과의 상생 협력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며 “재학생과 교직원뿐만 아니라 가족과 외국인 유학생까지 폭넓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안종호 고양신세계안과 원장은 “한국항공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대학 구성원들에게 양질의 안과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정확한 진단과 친절한 진료로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한 내원객에게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대학 구성원과 그 가족을 위한 의료 복지 서비스의 수준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되어 유학생들의 건강관리와 대학생활 적응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