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2024학년도 동계 직원연수 개최

  • 2024-12-26

IMG_7238
 

  한 해를 마무리하는 동계 직원연수가 12월 26일 오후 1시 투데이아트홀에서 열렸다. 연수에는 교내 전체 부서 직원들이 참석해 한해를 돌아보고 내년에 추진할 주요과제를 공유했다.

 

  허희영 총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2024년은 연구와 교육, 대학의 위상 강화에 있어 ‘우리 대학이 역동성을 되찾은 해’였다며 △대학혁신지원사업 S등급 달성 △외국인학생 유치 증가 등 2024년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역할에 충실했던 직원 여러분의 노고로 자축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는 말로 감사를 표했다. 

 

  이어 2025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되는 ‘전공자율선택제’와 국고지원사업인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ㆍ라이즈)’ 사업 운영에 힘써줄 것을 강조하며 “신년에도 우리 대학의 계속되는 혁신의 여정에 부서장과 팀장을 중심으로 아이디어를 모으는 집단지성의 힘이 발휘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허희영 총장의 인사말은 ‘새벽에 바치는 인사(Salutation to the Dawn)’로 마무리됐다. 인도의 고대 시인 칼리다사(Kalidasa)가 지은 이 시는 오늘이 인생이고, 인생의 가장 빛나는 시간이 오늘임을 일깨우는 내용으로 현세에도 널리 회자되고 있다.

 

IMG_7242 

 

  이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스피치 역량 강화 교육과 4대 폭력 예방 교육, 음주운전 예방 교육이 진행되었고,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공유를 위한 포럼이 열렸다. 포럼에서는 중앙일보 대학평가 등 지표를 통해 우리 대학의 객관적인 경쟁력을 진단하고, 전공자율선택제 도입에 따른 신입생 지원 전담 조직(DDC)의 안착을 위한 협조 요청사항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