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서비스경영학과 글로벌 연구자 양성 위해 추계학술세미나 열어

  • 2024-12-06

서비스경영1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일반대학원 서비스경영학과가 12월 4일 연구동 108호에서 ‘KAUSM(KAU Service Management) 추계학술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1학기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며 학생들이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학문적으로 교류하는 서비스경영학과의 주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날은 중국‧우즈베키스탄 출신 대학원생 17명이 발표자로 나서 고객만족 및 충성도, 승무원의 근무환경 및 이직의도,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 행동, 서비스 회복과 성과 향상, 항공서비스 전공자의 진로분야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연구성과를 열정적으로 발표했다. 발표 후에는 종강을 기념하며 교수진이 직접 한국전통음식인 떡을 학생들에게 나눠주고 기념사진도 찍었다. 

 

서비스경영2
 

  이날 축사를 맡은 이동명 항공경영대학장은 “언어의 장벽만 극복한다면 논문작성은 교수님들의 지도를 받아 잘 마칠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을 독려했다. 이어 박진우 국제교류학부장은 “지난 학기보다 학생들의 역량이 높아졌음을 느낀다”고 전하며 “이제는 논문의 차별성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라”고 조언했다. 이수경 서비스경영학과장은 중국어로 “다음 학기에는 더 나은 중국어 실력을 선보이겠다”고 약속하며 학생들에게도 한국어 공부를 열심히 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신리현, 조신생, 나인기, 정석훈, 최동열 교수 등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하고 학과의 발전을 기원했다. 서비스경영학과 학생들은 “지도교수의 상세한 피드백이 연구를 진척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새로운 학문적 호기심을 갖게 되었다”며 교수진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2025년 첫 박사과정 졸업생을 배출할 서비스경영학과는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는 연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다채로운 학문교류 행사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연구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