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항공우주‧방위산업체인 록히드마틴(Lockheed Martin)과 우리 대학이 공동으로 주최한 ‘2024 록히드마틴 팰콘 챌린저(2024 Lockheed Martin Falcon Challenter)’ 행사가 11월 13일 오전 10시 교내 비전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햇수로 7년째인 이 행사는 올해 특별히 ‘Undergraduate Research Forum with Lockheed Martin’이라는 부제로 열려, 록히드마틴 임직원 특강과 우리 대학 학생들의 연구결과 발표로 진행되었다.
이날 특강을 맡은 록히드마틴 코리아의 이원익 대표는 항공우주 및 방산 업계에서 20년 이상 활약한 경험을 살려 관련 산업의 동향을 소개하는 한편, 한국항공대 학생들이 항공인으로서 가졌으면 하는 올바른 자세와 태도에 대해 조언했다.
허희영 총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대학에 꾸준한 관심을 보내고 응원해주시는 록히드마틴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학생들에게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 살아남으려면 자신이 배운 내용을 직접 여러 분야에 적용해 보며 탐구하는 자세를 갖춰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본선에 진출한 6개 팀은 각자 연구실에서 진행한 항공 관련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최우수팀과 우수팀 등 5개 팀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주어졌다.
한편, 우리 대학은 세계 3대 항공기 제작사인 에어버스, 보잉, 록히드마틴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매년 글로벌 항공우주 비교과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오는 11월 26일에는 보잉사와 함께하는 행사인 ‘BOEING DAY’가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