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진로적성 찾아주는 1박 2일간의 ‘디자인 해 드림’ 워크숍 성료

  • 2024-11-13

교내 본문 1 

 

  학생들의 적성을 파악해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한 워크숍인 ‘디자인 해 드림(Design Your Dream)’이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진행됐다. 경영학과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학생 90여 명이 참여해 1박 2일간 롯데그룹의 여러 시설을 둘러보고 현직자 선배를 만났다.

 

  이번 행사는 우리 대학의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새롭게 선보인 ‘학생 내일(Tomorrow-Job) 찾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렸다. 학생 내일 찾기 프로그램은 세미나, 기업 탐방, 특강 등 여러 방식으로 학생들이 진로ㆍ적성을 탐색할 수 있게 지원하는 종합 프로그램이다.

 

  첫날 일정은 경기도 오산시의 롯데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됐다. 학생들은 개인의 흥미를 분석하고 적합한 직무를 추천해주는 STRONG 검사, 공인영어시험에 대비한 ‘시원스쿨’ 이진경 강사의 특강으로 실용적인 정보를 배웠다. 이어 우리 대학을 졸업해 롯데인재개발원에 재직 중인 백유진(경영학과 04) 책임이 대기업 취업을 위한 인재상 분석, 역량 개발 방법 등을 알려주는 특강을 진행해 후배들의 박수를 받았다.


교내 본문 2

  이후 메르세데스 벤츠, 엔씨소프트, HS애드 등 다양한 산업군에 종사하고 있는 졸업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후배들과 간담회를 가진 뒤 편안한 분위기에서 저녁식사를 함께 했다. 

  워크숍 둘째 날에는 충북 진천에 있는 롯데글로벌로지스 메가허브터미널을 방문해 인공지능이 화물을 분류하고 물류센터의 병목현상을 해결하는 현장을 견학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기업에 직접 방문해 선배들과 대화를 나눈 덕분에 내 진로와 적성을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계기가 됐다”, “쉽게 볼 수 없는 기업 시설물을 견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앞으로도 많이 마련되면 좋겠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