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항공교통전공 재학생 6인, ‘국민과 함께하는 공역개선 제안 공모전’ 장려상 수상

  • 2024-07-03

항공교통전공 재학생 6인, ‘국민과 함께하는 공역개선 제안 공모전’ 장려상 

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이은표 학생, 네 번째 백승우 학생

 

  우리 대학 항공교통전공 백승우, 백은영, 오혜성, 왕재필, 이은표, 이현준 학생이 ‘제2회 국민과 함께하는 공역개선 제안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2일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항공교통본부 대강당에서 열렸다.

 

  국토교통부 항공교통본부가 공역 환경 및 구조 개선 정책에 관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 행사는 올해  도심항공교통(UAM) 도입에 따른 공역 구조 개선, 공항ㆍ항공로 비행 절차 운영 효율화를 주제로 열렸다.

 

  백승우 학생은 개인 출전해 ‘KASS를 활용한 울릉공항 비계기활주로 계기접근 절차’를, 백은영, 오혜성, 왕재필, 이은표, 이현준 학생은 팀으로 출전해 ‘Y655 항공로 사용 및 항공로 신설을 통한 교통량 분산 방안’을 제안해 모두 장려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들에게는 부상과 함께 항공교통통제센터(ATCC)와 항공교통본부 대구지역 관제센터 견학 기회가 주어졌다. 

 

  수상한 학생들은 “졸업 후 항공 산업 종사를 희망하는 학생으로서 항공교통의 기본 요소인 공역을 개선하는 데 의견을 보탤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라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우리나라 항공 산업의 발전을 돕는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기획홍보팀 송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