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우리 대학 강의동에서 ‘2024 상반기 고양시 신중년 대학 특화과정-사례 중심으로 배워보는 알기 쉬운 생활법률(이하 생활법률 과정)’ 수료식이 열렸다.
고양시 신중년 대학은 고양시 관내 4개 대학이 시의 지원을 받아 만 50세 이상 중장년층에게 재취업 및 생애 재설계를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4월 개강한 생활법률 과정에서는 일상에서 자주 겪는 사례를 중심으로 법학의 개요, 형법, 민법 등을 알기 쉽게 알려줬다.
이날 수료식에는 허희영 총장이 참석해 20명의 수료생을 축하했다. 허 총장은 “교육기간 동안 열정을 가지고 임한 여러분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우리 대학을 시민들에게 더 많이 개방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한국항공대를 많이 찾아 주시길 부탁드린다”는 말을 남겼다.
이어 생활법률 과정의 책임교수인 황호원 평생교육원장은 “한 학기 동안 법률 과정을 이해하고 따라오시느라 고생 많으셨다”며 “이번 수료를 발판 삼아 성장하실 앞날을 응원한다”는 말을 남겼다.
우리 대학은 하반기에도 신중년 대학의 2개 특화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고양시 평생학습포털에서 가능하며, 개강식은 9월 12일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