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이 6월 19일 오후 4시 교내 전시 항공기인 A300 앞에서 이색 패션쇼를 열었다. 고양시가 주관하고 우리 대학이 주최한 ‘2024 상반기 고양시 신중년 대학 특화과정-파워 이미지메이킹 스타일링 아카데미(이하 이미지메이킹 과정)’에서 수료식과 함께 개최한 패션쇼였다.
이날 이미지메이킹 과정을 수료한 24명은 지난 4월부터 우리 대학에서 교육을 수강한 고양시 중장년층이었다. 이들은 ‘내 청춘을 돌려줘! 도전 캠퍼스룩’이라는 주제로 패션쇼를 직접 기획하고 청청패션, 레트로복고패션, 항공패션이라는 주제로 셀프 스타일링을 하여 야외 항공기 앞에 마련된 레드카펫 위에서 당당한 워킹을 선보였다. 패션쇼에는 허희영 총장, 홍남기 석좌교수, 황호원 평생교육원장 등 우리 대학 교직원도 함께했으며, 전 대한항공 승무원들의 봉사활동 단체인 KASA 합창단을 초청해 축가 공연을 진행했다.
고양시 신중년 대학은 우리 대학을 포함한 고양시 관내 4개 대학이 시의 지원을 받아 50세부터 65세까지의 중장년층에게 인생 후반전 생애 재설계를 위한 새로운 정보와 기술을 알려주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각 대학은 특성에 따라 취․창업, 귀농․귀촌, 인문교양 등 다양한 주제의 특화과정을 운영한다. 올해로 2년째 이 사업을 운영 중인 우리 대학은 이번 학기에 ‘파워 이미지메이킹 스타일링 아카데미’와 ‘사례를 중심으로 배워보는 알기 쉬운 생활법률 과정’의 두 개 과정을 운영했다.
이날 수료증을 받은 김영형 씨는 “다른 대학 신중년 대학 과정에도 참여해봤지만 수강 기간 내내 학생들을 따뜻하게 지원해 주신 한국항공대 관계자와 열정적으로 강의를 해주신 교수님들 덕분에 이 과정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며 “신중년 대학 강의의 모범 사례인 한국항공대의 과정을 주변에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허희영 총장은 축사를 통해 “대한항공 출신의 최고의 강사진이 맡은 이미지메이킹 과정은 올해 처음 시도한 서비스 과정인데 이렇게 좋은 반응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한국항공대는 고양시에 기반을 둔 대학으로서 앞으로도 대학의 자원을 지역과 공유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관련영상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