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항공기술교육원 김성길 신임원장 취임

  • 2024-03-21

20240321111852-1112.jpg
 

  항공기술교육원 신임원장에 김성길 원장이 임명되었다. 임명식은 3월 18일 오전 10시 이사장실에서 있었다. 김성길 신임원장은 1987년 대한항공 정비기술부에 입사해 김해정비공장, 운항정비공장, 정비기술부를 거쳐 정비지원부 상무를 지낸 후 올해 퇴임했다. 국내 최고 수준의 항공정비 기술력을 보유한 대한항공에서 글로벌 항공 MRO 산업의 동향을 가장 빠르게 접한 경험을 살려 우리 대학 항공기술교육원을 혁신적으로 바꿔나갈 예정이다.

 

  우리 대학 항공기술교육원은 2024년부터 대한항공 항공기술훈련원의 교육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여 항공정비사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하고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MRO 인력양성 사업에 나섰다. 지난 3월 5일 입학식을 가진 항공기술교육원은 앞으로 보다 고도화된 항공정비 교육을 실시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특히 항공기의 고장진단이나 품질관리에 주목하던 기존의 항공정비 교육에서 한발 더 나아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해 항공기의 성능, 상태, 안전성 등을 예측하고 대비할 수 있는 고급 MRO 인력을 배출할 예정이다.

 

  김성길 신임원장은 “대부분의 항공정비 교육기관이 면장 취득 교육에만 치중하고 있지만 우리 대학 항공기술교육원은 엔진 MRO와 같은 특기분야 교육을 활성화하는 등 차별화된 교육을 시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