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항공우주전파통신 산업 활성화 협약 체결

  • 2023-09-13

20230913150118-8000.jpg
 

우리 대학과 한국전파진흥협회(이하 RAPA)가 항공우주전파통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단체인 RAPA는 전파로 하나 되는 미래 디지털 사회를 미션으로 삼아 산업계와 정부 간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디지털전환 시대의 핵심 전파방송 기술 보급과 기반 조성을 위한 사업 발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13일 오전 11시 우리 대학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우리 대학 허희영 총장, 한국전파진흥협회 송정수 상근부회장과 양 기관 임직원이 참석했다.

 

우리 대학과 RAPA 간의 이번 협약은 항공우주전파통신 분야의 신사업을 공동 발굴하여 인재양성과 연구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 기관장은 이날 서북 항공우주전파통신 신산업 육성 벨트 공동 구축 항공우주전파통신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의 개발운영 미래항공모빌리티(UAMAAM) 등 항공우주분야 신산업 지원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이 포함된 협약서에 서명하고 향후 구체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기관 간 협력사업을 적극 검토해나가기로 합의했다.

 

20230913150136-7380.jpg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전파진흥협회와의 이번 MOU를 통해 우리 대학의 특성화 분야 중 하나인 항공우주전파통신 분야 인재양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양 기관이 힘을 모아 신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함으로써 우리나라 항공우주전파통신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송정수 한국전파진흥협회 상근부회장 또한 협회의 질적 변화와 성장에 힘을 실어줄 한국항공대라는 좋은 파트너를 만나게 되어 기쁘다현재 협회에서 추진 중인 전문인력양성과 가상훈련 교육콘텐츠 개발, 안전한 UAMAAM 전파환경 조성, 저궤도 위성통신 산업 활성화 등에서 한국항공대와 다양한 협업을 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