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어깨동무 멘토링 동아리 ‘이웃사촌부’의 특별한 일본 문화체험

  • 2025-08-12

어깨동무
 

  우리 대학 새내기성공센터의 ‘어깨동무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동아리 ‘이웃사촌부’가 지난 7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1박 2일간 해외문화체험 연수를 다녀왔다.

 

  이번 연수는 멘토(선배)와 멘티(신입생)가 함께하는 활동으로, 일본의 전통과 현대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진로 방향을 구체화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동아리의 관심 분야인 서브컬처(하위문화) 관련 명소를 일정에 포함해,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면서도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 학생들은 오사카성, 도톤보리, 헵파이브, 덴덴타운 등 오사카의 명소를 둘러보며 일본의 역사와 대중문화를 가까이에서 접했다. 단순히 관광지를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각 장소의 역사와 문화적 배경을 함께 배우며 이해의 폭을 넓혔다. 여행 준비 과정부터 서로 활동 일정을 조율하고 의논하며 협업과 소통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25학번 신유섭 학생은 “선배들, 동기들과 함께하며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었고, 그동안 접해보지 못했던 일본 문화를 경험해 시야가 넓어졌다”며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아진다면 신입생들이 학교에 더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윤광남 새내기지원팀장은 “앞으로도 학생 주도형 멘토링 활동과 연계한 해외연수를 확대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 속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어깨동무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