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새내기지원팀 이상훈 차장, 제17회 대학직원대상 장학·학생지도 부문 대상 수상

  • 2025-12-15

이상훈 차장
 

  우리 대학 새내기지원팀 이상훈 차장이 한국대학신문이 주최한 ‘제17회 대학직원대상’에서 일반대 장학·학생지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학직원대상은 대학 행정 현장에서 교육 혁신과 학생 지원에 기여한 직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상으로, 이상훈 차장은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취업 지원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상훈 차장은 2000년 우리 대학에 부임한 이후 새내기성공센터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등에서 근무하며 주로 진로·취업 지원 업무를 맡았다. 재학생은 물론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한 경력개발 프로그램과 진로 지원 업무를 수행하며, 학생과 지역사회를 잇는 진로·취업 지원 체계 구축에 힘써 왔다.

 

  특히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3중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설계 역량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KAU추천제 채용을 위한 기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찾아가는 진로취업 LINK 상담소’를 운영하는 등 기업 매칭 취업 지원과 지역청년 진로·취업 설계 지원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해 왔다.

 

  이러한 공로를 바탕으로 그간 중소기업청장, 경기도지사,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대학직원대상 수상을 통해 학생 지도와 진로·취업 지원 분야에서의 노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

 

[관련기사 바로보기]

한국대학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