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학군단 제53기 학군사관후보생 교육수료식 개최

  • 2026-02-11

아트보드 27
 

  우리 대학 학군단이 2월 9일 오후 3시 교내 비전홀에서 ‘제53기 학군사관후보생 교육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한 35명의 학군사관후보생들은 공군 장교로서 필요한 교육과 훈련 과정을 모두 마치고 임관을 앞두게 됐다.

 

  행사에는 허희영 총장과 공군 ROTC 장교회 김석찬 회장, 김성일 학군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 2년간 대학생이자 학군사관후보생으로서 훈련과정을 성실히 수행한 수료생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우리 대학 학군단은 1971년 국내 대학 최초로 창설된 공군 학군단으로, 현재까지 3천여 명의 우수한 공군 장교를 배출하며 오랜 전통만큼이나 우수한 장교 양성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수료식에서는 학업성적과 군인정신을 겸비한 우수한 후보생들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총장상을 받은 김승준 후보생을 포함한 9명의 후보생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트보드 25
 

  허희영 총장은 축사를 통해 “선배들이 공군 ROTC의 빛나는 전통과 명예를 계승, 발전시켰듯이 여러분들도 미래의 후보생들에게 본보기가 될 수 있는 장교이자 따뜻한 선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일 학군단장은 훈시에서 “여러분들이 흘린 땀과 인내는 장교로서 또 사회의 일원으로서 여러분을 단단히 지탱해 줄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배움의 자세를 잊지 않고 스스로에게 엄정하며 책임감 있는 리더로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트보드 28
 

  수료생들은 수료증을 받으며 공군 장교로서의 첫발을 내디뎠다. 이들은 오는 2월 26일 임관식을 통해 소위로 임관하여 대한민국 공군의 일원으로서 국가 방위에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