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사회봉사단, 사랑나눔 김장봉사로 지역 취약계층에 온기 전해

  • 2025-12-19

김장1
 

  우리 대학 사회봉사단이 12월 19일 교내에서 사랑나눔 김장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봉사는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해 온 사회봉사단의 연례 활동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에 따뜻한 식탁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우리 대학 교직원과 학생으로 구성된 사회봉사단을 비롯해 화전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와 지역 주민들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김장 300포기를 정성껏 담가 포장했으며, 완성된 김치는 화전동 관내 독거노인과 한부모 가정 등 총 50가구에 전달됐다. 김장 김치 배송은 화전동 통장협의회 통장들이 직접 맡아 지역사회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김장2
 

  현장에서는 김장 작업이 마무리된 뒤 기념 단체사진 촬영과 함께 김장김치와 수육 시식 시간이 이어졌으며, 이후 각 가정으로의 배송을 끝으로 모든 일정이 마무리됐다. 행사는 참여자들이 함께 준비하고, 나누고, 마무리하는 과정 자체가 뜻깊은 공동체로서의 경험이 되도록 구성됐다.

 

  이날 현장에서 교직원 봉사단을 총괄한 김형락 교직원 봉사대장은 “정성껏 나누면 기쁨이 되고, 베풀면 행복이 된다”며 “지역 이웃을 위해 함께 손을 보태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사회봉사단의 구성과 역할을 소개하며, 교직원 봉사단과 학생 봉사단이 함께 지역사회 현장에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 대학 사회봉사단은 2017년 출범 이후 명절 생필품나눔봉사, 김장봉사, 연탄봉사, 마을축제 및 경로잔치 지원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 김장봉사 역시 대학과 지역이 일상에서 관계를 쌓아가며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자리가 되었다.

 

김장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