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미국 비행학교 에어로가드와 업무협약 체결

  • 2023-05-25


 

  우리 대학과 미국의 비행교육 기관인 에어로가드(AeroGuard)가 비행교육을 위한 기관 간 연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난 5월 22일 오전 본관 이사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비행교육 프로그램 확대와 학위연계 방안 마련을 공동 추진하자는 데 합의했다. 협약식에는 허희영 총장과 에어로가드의 조엘 데이비슨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우리 대학 비행교육원은 항공운항학과 및 울진비행훈련원 훈련생들의 미국 내 자가용조종사 과정을 에어로가드에 위탁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사업용조종사 과정 및 학위연계 1,000시간 과정까지 위탁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 이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빠르게 회복 중인 항공시장의 변화에 맞춰 원활한 조종사 공급을 하기 위해서다. 에어로가드는 미국 피닉스에 위치한 비행학교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가지고 있다. 우리 대학 이외에도 캐세이 패시픽 항공사나 애리조나 주립대학교의 훈련생을 위한 위탁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비행교육원은 이날 협약식 이후 항공운항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해외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조엘 데이비슨 대표이사를 포함한 에어로가드 관계자와 비행교육원장이 참석하여 학생들이 해외교육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