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학보사] 취업 기회 잡아라… CJ·FNS 인턴십 설명회 성료

  • 2025-09-30

 

  우리 대학은 지난 930일 강의동 104호에서 미국 CJFNS가 진행하는 채용 연계형 인턴십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 취업시장의 현실과 글로벌 진출의 대안을 동시에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이 해외 현장에서 실질적인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채널케이

  행사는 2025 하반기 채용 트렌드 분석으로 시작됐다. 주요 채용 방식의 변화, 서류 전형 및 면접 방식의 변화가 소개되었으며,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될 수 있는 실무 역량과 AI 활용 능력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였다. 아울러 정부의 주 4.5일제 공약과 관련해 대기업이 우선적으로 도입할 가능성이 높아 향후 대기업 취업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는 전망도 공유됐다. 이어 CJ·FNS에 대한 기업 소개와 함께 지원할 수 있는 포지션, 인턴십 이후 채용 연계 가능성, 연봉 수준, 주거 지원 등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해당 인턴십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종합물류운영, 회계·정산, 경영기획, 해운·육상운송, 수출입업무 등 원하는 포지션을 1~3순위까지 선정하여 지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력서 첨삭·합격 이후 실무 교육을 추가 비용 없이 들을 수 있다는 점이 확인되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단순 해외 근무 경험에 관한 내용뿐만 아니라 주거·보상 체계 등 현실적인 부분까지 파악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특히 만족감을 보였다. 실제로 해당 인턴십에 합격한 학생들이 보내온 주거환경을 직접 보여주면서 생활에 불편함은 없는지, 가구는 갖추어져있는지 등 자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물류 전공 3학년 학생은 기존에는 인턴 자리를 국내에 한정해서 찾다 보니 경쟁률도 너무 높고 될 수 있을까 하는 부담감이 컸는데, 하나의 새로운 선택지를 얻은 것 같아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을 전했다.

 

  이번 설명회는 단순한 인턴십 안내를 벗어나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 도전할 수 있는 구체적인 경로를 제시함으로써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글로벌 프로그램이 확대돼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

 

 

항공대 신문사

이수인 기자 sooin1403@kau.kr

더 많은 기사들을 보고 싶다면? 항공대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