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재외 한국학교 대상 현지 방문·온라인 입시설명회 개최

  • 2023-06-02


 

  우리 대학 입학관리팀이 지난 4~5월 재외 한국학교를 대상으로 한 현지 방문 입시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현지 방문 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이뤄져 한국대학 진학정보를 얻기 어려운 재외 한국학교 교사, 학부모,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여러 여건으로 인해 이번 현지 방문 입시설명회에 포함되지 못한 재외 한국학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입시설명회도 4월 초부터 6월 2일까지 진행됐다. 

 


 

  입학관리팀장을 비롯한 본교 입학사정관들은 4월 초 호치민한국학교를 시작으로 5월 중순 칭다오청운한국학교까지 10여 곳의 학교 및 단체를 방문했다. 허희영 총장은 영상편지(https://youtu.be/7QkoSTKUk0w) 로 고국의 대학에 진학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에게 환영 인사를 전했다.

 


 

  현지 방문 입시설명회는 ‘Why KAU?(왜 한국항공대인가?)’라는 질문으로 시작됐다. 입학사정관들은 누리호 발사 성공, 우주항공청 설립추진, 항공산업의 회복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우주항공 분야의 흐름을 소개하고 이러한 변화 속에서 국내 어느 대학보다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 한국항공대를 선택해야 할 이유임을 강조했다. 또한 “창의적인 교육과정 속에서 2~3개 언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재외 한국학교 학생들이야말로 글로벌 항공산업에 가장 적합한 인재”라고 말하며 한국항공대학교에서 그 도전을 시작해 볼 것을 주문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를 진행한 입학관리팀 입학사정관들은 “재외 한국학교 학생들이 항공 분야에 대해 높은 열정과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올해 방문하지 못한 학교들도 추후 꼭 현지 방문 입시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 대학은 7월 3일~7일에 ‘2024학년도 재외국민 특별전형(3년 특례, 12년 특례)’에 대한 인터넷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관련 문의는 입학관리팀(admission@kau.ac.kr / 02-300-044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