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현직자와 함께한 생생한 면접 훈련, ‘2025 면접 마스터’ 프로그램

  • 2025-05-08

대플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실전 면접 능력을 높이기 위한 '2025학년도 면접 마스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3월 29일과 5월 3일, 두 차례에 걸쳐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항공·방위산업 등 주요 산업 분야의 현직자들이 참여해 실전형 모의면접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실제 면접과 유사한 분위기에서 개별 피드백을 받으며, 면접 전략과 표현력, 태도 등을 구체적으로 점검해볼 수 있었다.

 

  또한 4월 24일과 25일에는 온라인 특강이 열려, 자동차 및 반도체 분야 전문가들이 산업별 면접 준비 전략과 최신 채용 트렌드를 소개했다. 참가자들은 현직자들의 실질적인 조언을 듣고 Q&A 세션을 통해 질문을 던지며 취업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면접에 대한 자신감도 키웠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직자와 함께하는 실전 모의면접 △산업 맞춤형 온라인 특강 △면접 태도 및 답변 첨삭 등으로 구성되어, 단순한 강의가 아닌 ‘직접 해보는’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참여한 학생들은 “현직자 앞에서 실제처럼 면접을 해보니 자신감이 생겼다”, “받은 피드백이 구체적이고 실질적이라 많은 도움이 됐다”, “특강에서 들은 최신 채용 정보가 매우 유익했다”는 등의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면접 마스터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생생한 면접 경험을 하고, 스스로의 강점과 약점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사회 진출에 필요한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