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소통 간담회 가져

  • 2025-11-12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소통 간담회1
 

  우리 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들이 11월 11일 오후 2시, 교내 비전홀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의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 관내 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자족도시실현국장, 기업지원과장을 비롯해 우리 대학과 동국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우리 대학에서는 ㈜쿼터니언, ㈜케이그린, ㈜플랭, ㈜제이코랩 등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과 산학협력단 관계자가 함께했다.

 

  본행사에 앞서 이동환 시장은 허희영 총장을 예방해 고양시 관내 기업 및 기관 유치 방안 등 지역 산업 생태계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소통 간담회2
 

  간담회에서는 우리 대학 입주기업인 ㈜쿼터니언과 동국대 입주기업인 ㈜엔테로바이옴이 각각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우리 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쿼터니언(대표 송용규 교수)은 드론 및 드론 스테이션 개발을 기반으로 한 항공우주 기술기업으로서 2018년 설립 이후 꾸준히 성장해 왔으며, 이달 27일로 예정된 누리호 4차 발사 부탑재 위성 개발 기업으로 선정되어 발사를 앞두고 있다.

*부탑재 위성 : 주탑재 위성과 함께 실려 발사되는 작은 위성으로, 대학‧스타트업 ‧연구소에서 만든 큐브위성, 초소형 위성 등을 가리킨다

 

  이날 참석한 입주기업 대표들은 창업기업의 성장 지원, 판로 개척, 일산테크노밸리 활성화, 바이오산업 육성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이어 우수기업 전시와 창업지원 시설 투어가 진행돼 기업 간 교류의 장이 이어졌다.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소통 간담회3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는 기업 육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창업보육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창업기업이 성장하기 좋은 도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 창업보육센터는 1999년 개소해 현재 항공 및 제조 분야 중심의 20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기술 창업과 지역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