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2025 상반기 해외 및 외국계기업 취업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외 및 외국계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글로벌 채용 트렌드 분석 △유망 산업군 핵심역량 및 직무 분석 △국가별 진출 전략 △영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1:1 맞춤형 컨설팅 등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됐다.
참여한 한 학생은 “해외 취업 관련 정보를 정리해서 들을 기회가 흔치 않은데, 이번 특강을 통해 준비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게 되어 진로 설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으며, 또 다른 학생은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외국계기업 취업이 현실적인 목표로 다가왔다”며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또한 “영문 이력서를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으며 직접 수정할 수 있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센터 관계자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해외 취업에 특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취업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며 “고학년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 전략 수립에 필요한 다른 맞춤형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