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내일 찾아 드림-기업탐방’ 프로그램으로 KIA Autoland 광명 견학

  • 2025-04-22

기아 기업탐방
 

  새내기지원팀이 4월 17일 ‘내일 찾아 드림-기업탐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최신 자동화 설비를 갖춘 종합 자동차 생산 공장인 ‘KIA Autoland 광명’을 방문했다. 이날 행사에는 1~4학년 재학생 및 휴학생 19명이 참가해 미래 전기차 생산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진로를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내일 찾아 드림-기업탐방’ 프로그램은 기업과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각 기업의 최신 채용 동향에 맞춰 학생 개개인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빌드업 프로그램’이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기아의 비전과 철학을 담은 브랜드 영상을 시청하고 나서, 기아 전기차의 핵심 모델이 생산되는 각 공정을 지켜보았다. 또한 기존의 생산 공정과 다른 무인화 및 자동화 생산 공정이 적용된 전기차 전용 공장의 모습을 둘러보며 설명을 듣기도 했다. 특히 공장에서 생산 중인 전기차에 직접 탑승해 보는 체험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전기차 생산 공정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 좋았다”, “취업준비를 위한 좋은 동기부여가 됐다”,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새내기지원팀 관계자는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각자의 전공지식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KIA Autoland 광명’이란?

  KIA Autoland 광명은 국내 최초의 자동차 전용 생산 공장이다. 최첨단 자동화 시설로 전기 SUV인 EV9, EV6 등 기아의 전기차 핵심 모델이 생산되고 있다. 공장은 전동화 전용 라인을 포함해 차체 조립, 도장, 의장 등 모든 공정이 무인화 및 스마트 자동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어, 친환경 고효율 생산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