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에어서울과 우수 조종사 선발‧양성 업무협약 체결

  • 2024-12-03

한국항공대-에어서울, 우수 조종사 선발‧양성 업무협약 체결1(홈피)
 

  우리 대학이 3일 에어서울과 우수 조종사 선발‧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학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허희영 총장과 에어서울의 선완성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리 대학과 에어서울은 이번 협약을 통해 조종사 선발‧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의 수립, 진행, 평가 기준을 설정하고 조종사 교육의 질적 향상과 국내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긴밀하게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우리 대학이 추천한 우수 조종자원을 에어서울이 자체 절차를 거쳐 채용하는 등 조종사 취업과 관련해서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허희영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에어서울을 포함한 글로벌 항공사가 필요로 하는 우수한 역량을 갖춘 조종사를 양성할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하고 “한국항공대는 앞으로도 이 같은 산학협력 모델을 통해 국내 항공업계가 원하는 최고 수준의 인재를 배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항공대-에어서울, 우수 조종사 선발‧양성 업무협약 체결2(홈피)
 

  이에 선완성 대표이사는 “항공기 운항에서 제일 중요한 안전의 최선봉에 선 것이 기장인데, 한국항공대 출신 기장들은 항공 안전에 있어 항상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하며 “우수한 조종사를 양성하려는 에어서울의 노력에 화답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 함께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내 및 해외 교육 인프라를 통해 우리 대학 항공운항학과 전공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조종사 양성 과정을 운영 중인 우리 대학은 대한항공-아시아나 통합을 통한 세계적인 ‘메가 캐리어’ 탄생을 맞이해 FSC(Full Service Carrier)와 LCC(Low-Cost Carrier)를 아우르는 항공사의 다양한 조종인력에 대한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조종사 양성 교육과정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