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24개국 학생들과 '소셜 다이닝'으로 한국 명절 문화 공유

  • 2024-09-15

소셜 다이닝 교내 본문 01 

 

우리 대학 ‘ICAO 글로벌 항공정책 펠로우십(Korea’s Fellowship Program on Global Aviation Policy)’ 과정에 참여하는 글로벌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한 ‘소셜 다이닝’ 행사가 12일 국제은익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우리 대학이 국토교통부의 지원을 받아 올해 9월 개설한 ‘ICAO 글로벌 항공정책 펠로우십’ 과정 학생들을 위한 첫 번째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행사였다. 이 과정은 개발도상국 항공정책 정부 관계자 대상의 항공분야 석사학위 과정으로 전 세계 24개국에서 선발된 25명의 항공분야 전문가들이 1년 6개월 동안 우리 대학에서 석사 과정을 이수한다.

 

고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연수생들에게 한국의 명절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몽골, 미얀마, 카메룬, 케냐, 르완다, 탄자니아, 에콰도르, 알바니아 등 여러 문화권 출신의 학생들은 직접 송편을 빚어 나눠 먹으며 한국의 명절 문화를 체험하고 각국의 명절 문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소셜 다이닝 교내 본문 02
 

고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행사를 기획한 우리 대학 국제교류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국인 연수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연수생들이 한국에 대한 좋은 기억을 갖고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바로 보기]

항공대신문사(학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