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12월 15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2025학년도 중견·중소기업 취업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특강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경영전략·기획, 물류, IT 개발, 반도체 공정기술, 운항·조종, 방산 R&D, 품질 등 다양한 직무를 주제로 진행됐다. 각 특강은 현직 실무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돼, 학생들이 직무 특성과 채용 흐름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와 취업 준비 방향을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현직자의 취업 준비 과정과 실제 업무 경험을 중심으로 한 강의가 이어지며, 학생들이 관심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보다 현실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왔다. 중견·중소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무 중심의 취업 전략을 고민해보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도 의미를 더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취업 과정에서 실제로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었고, 평가자의 관점에서 설명해 준 점이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생은 “관심 있던 방산 분야에 대해 보다 현실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참여 학생들은 전반적으로 특강이 하반기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한 이원영 컨설턴트는 “앞으로도 고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취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