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대학 정보통신공학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서명환학생(위 사진, 지도교수: 이병섭 교수)이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경기도가 공동으로 개최한 “제2회 전국대학(원)생 융합기술제품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바이오 센서 핸드폰」이라는 주제로 은상을 수상하였다.
미래 성장엔진인 융합기술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개최된 이번 “제2회 전국대학(원)생 융합기술제품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2008년 11월 24일부터 12월 2일까지 전국 대학(원)과 대학생 및 고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내부 심사와 발표 평가 등 2단계에 걸쳐 심사하였다.
은상을 수상한 서명환 학생은 IT와 BT의 융합아이디어인 바이오센서 핸드폰을 제시하여, 위치추적이 가능한 휴대폰과 바이오 레이더를 결합한 바이오센서 핸드폰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자신의 호흡이나 심박 수를 체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