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4월 14일부터 4일간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된 제 18회 국제우주법 모의재판 대회(The Manfred Lachs Space Law Moot Court Competition)에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법학과 학생대표팀(위 사진, 천정주/03, 노예림/05, 문지영/06)이 자랑스럽게 국가대표로 출전하였다.
□ 한국이 속한 Asia Pacific Round에는 모두 26개국의 로스쿨 학생들이 참여하였는데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참여한 본교 우주법학과팀은 처녀출전임에도 불구하고 3승 1패로, 조 2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1위는 인도의 National Law University가 차지하였다.
□ 본 대회는 1992년 미국에서 1회가 개최되어 현재 IISL(International Institute of Space Law/국제우주법학회)이 주체가 되는 학생 참여의 “모의재판” 로서 전 세계적으로 50여개가 넘는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우주와 관련된 주제를 재판에서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