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2022 보잉 데이(Boeing Day) 개최

  • 2022-12-02

 

우리 대학의 대표적 글로벌 항공우주특성화 비교과 프로그램 중 하나인 보잉 데이(Boeing Day)가 지난 1일 항공우주센터 비전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국내 유일하게 항공우주과학 선도 대학인 우리 대학이 주관하고 세계 최대 항공우주기업인 보잉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써 9년째를 맞이한다.

 

 

 

<행사에 참석한 우리 대학 학생들 및 보잉코리아 관계자들>

 


개회식에서 허희영 총장은 "상상력이 요구되는 우주시대로 전진하기 위해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력이 더욱 필요함을 강조하고 "미래산업을 준비하는 재학생의 실험정신과 도전정신을 실현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하며 참가한 학생들을 응원하였다

 

딜런 존스 보잉코리아 상무이사는 특강을 통해 보잉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더불어 일반인들은 알기 힘든 보잉코리아 연구·기술팀(BKETC)대한 상세한 소개를 하였다. 존스 상무이사는 "보잉은 항상 보잉과 함께 미래로 나아갈 많은 인재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며 가까운 시일 내에 한국항공대 학생들이 보잉과 함께 일할 날을 기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보잉코리아 인사팀이 직접 외국계 회사 취업팁 뿐만 아니리 대외적으로 많이 알려지지 않은 보잉코리아 채용과정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보잉코리아에 근무하고 있는 한국항공대 동문들과의 상호 질의응답 시간도 가지며 참여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현재 보잉코리아 보잉 필드 서비스에서 근무하고 있는 양철호(항우기 05) 동문이 재학생들과 본인의 경력 관련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학당시 보잉데이 1기 수상으로 보잉에 대한 꿈을 키워온 양 동문은 학교의 비교과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교환학생 제도도 적극 이용하여 다양한 경력과 자기계발을 통해 대한항공을 거쳐 보잉코리아까지 올 수 있었던 경험을 전하며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동기부여가 되주었다.

<1등을 수상한 종이접기 팀>

  

2014년부터 시작한 보잉데이 행사는 매년 새로운 주제로 공모전을 개최하는데, 올해는 '우주 탐사체 및 임무체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인류의 우주탐사 프로젝트를 현실화하기 위한 실행 아이디어 제안이 주제로 사전 예선을 거쳐 13개 팀이 행사 당심우주 탐사체, 달 탐사 로버, 부력을 이용한 발사체, 우주쓰레기 수거 위성, 허브 위성 등 다양한 주제의 아이디어가 모형과 함께 발표하였다. 심사 결과, 1위는 임무와 표면에 따라 간단히 바퀴의 형태를 변환 시킬 수 있는 달탐사 로버를 제안한 최승현, 김창준, 조하나, 봉민성 학생으로 구성된 종이접기 팀이 1위를 차지했다. 1위 팀을 포함한 4위까지 수상팀에게는 미국 워싱턴주 에버렛에 있는 보잉 팩토리(Boeing Factory) 견학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항공대학교 허희영 총장, 송운경 국제문화원장, 이상학 교수, 이동헌 교수, 장대성 교수, 보잉코리아 딜런 존스 상무, 유건우 이사, 김민영 고문 등이 참석하였다.

 

 

<수상자 명단>

 

1: 종이접기(최승현/항우기, 김창준/항우기, 조하나/항교물, 봉민성/항우기)

2: Boeingancy(손형락/항우기, 송혁진/항우기, 최희연/항우기, 최재완/항우기)

3: 청사마구리(박욱태/항우기, 박재현/항우기, 양희우/항우기, 정호진/항우기)

4: Be Boeing(이성진/운항, 김예린/경영, 박재욱/소프트, 이혜인/소프트)

5: Space Express(신정빈/항우기, 이정식/신소재, 전성렬/항전정, 최유나/항교물)

6: 여권챙겨(박준하/항우기, 배규태/항우기, 양준영/항우기,  이준우/항우기)

7: BBoeing BBoeing(길현준/경영, 서연미/경영, 윤예지/소프트, 황제철/운항)

8: DST(구평회/항우기, 김현중/경영, 조유민/경영, 조현우/항우기)

 

 

[관련기사]

한국대학신문

베리타스알파

국제뉴스

중부일보

교수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