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학보사] 월드컵으로 하나 되는 한국항공대!...한국항공대 응원 이벤트 현장을 가보다

  • 2022-11-25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의 대한민국 첫 경기 대한민국 V.S 우루과이전 한국항공대학교 학생 응원 행사 월드컵으로 하나되는 항공대 응원 이벤트24일에 진행되었다. 참여하였던 학생들은 모두가 하나 되어, 대한민국 승리를 염원한 열띤 응원을 펼치었었다.

 

 이번 행사는 본교 학생지원팀의 주최로 진행되었다. 특히, 원활한 행사 진행과 학생들을 위한 여러 가지 준비가 많이 돋보였다. 우선, 많은 학생들이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는 대형 85인치 TV가 배치되었으며, 또한 출출한 학생들의 허기를 달래줄 샌드위치와 음료수가 제공되었다.

 

△ 한국항공대 학생들이 한 마음으로 대한민국 팀을 응원하는 모습


 팽팽했던 이번 경기만큼, 학생들도 역시 다 같이 손에 땀을 쥐면서 다 함께 경기를 관람하였다. 학생들은 대한민국 선수가 공을 잡으면 열띤 응원을 펼치었으며,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대한민국의 승리를 염원하였다. 특히, 전반 33분에 나온 황의조 선수의 골대를 아깝게 빗나간 슈팅에는 모두가 아쉬워하는 탄식이 흘러나왔다. 하지만, 응원장에 나온 한국항공대학교 학생들은 다 같이 하나 되어 경기 종료 휘슬이 불릴 때까지 진심으로 계속해서 태극전사들을 응원하였다. 그 결과, 태극전사들은 강호 우루과이를 상대로 무승부라는 준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관련 행사를 주최한 학생지원팀과 학생들 모두 이번 행사에 대하며 매우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학생지원팀 담당자는 학생들이 이렇게 모두 한마음 한뜻이 되어 응원하는 모습을 보니, 해당 행사를 주최하기 매우 잘했다고 생각한다.”, “이번 행사가 공부에 지친 학생들에게는 스트레스를 푸는 힐링의 시간이자, 같은 본교 학생들끼리 소중한 학교생활 추억을 남기는 좋은 시간으로 기억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발굴 및 주최하여, 학생들이 아름다운 대학 생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었다. 마찬가지로,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위와 같은 응원전 행사를 통해, 동기 및 선·후배와 같이 응원하며 경기를 관람하니 응원하는 즐거움이 배가 된 것 같다.”, “특히, 샌드위치와 음료수까지 제공해주셔서 너무 즐겁게 경기를 관람했다. 이러한 행사가 계속해서 많이 열리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 많은 학생들이 찾아와 응원하고 있는 모습


 동기 및 선·후배들과 같이 응원하며 대한민국 태극전사 경기를 관람할 수 있었던 이번 월드컵으로 하나되는 항공대 응원 이벤트”. 이번 행사가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련 행사 개최로 한국항공대학교에서 학생들이 소중한 추억을 쌓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채승한 선임기자 bag1129@kau.kr

 

학보사 기사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