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뉴스

고양시 신중년 대학 하반기 수료식… SW·AI 퍼실리테이터 양성

  • 2025-12-02

신중년대학
 

  우리 대학이 11월 27일 강의동 310호에서 고양시 신중년 대학 하반기 특화과정인 ‘신중년 SW·AI 퍼실리테이터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고양시 관내 4개 대학이 참여하는 신중년 대학 프로그램은 만 50에 이상의 중장년층에게 생애 후반전 설계를 위한 정보와 기술을 제공하는 지역 연계형 교육사업이다. 우리 대학은 이번 하반기에 디지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SW·AI 교육을 진행하여, 중장년층이 은퇴 후에도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며 새로운 경력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신중년 SW·AI 퍼실리테이터 양성 과정은 9월 23일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됐으며, 기본 SW 문해교육부터 AI 활용 실습까지 단계적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생들은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기초 역량 교육과 강의 운영에 필요한 실습을 병행하며 퍼실리테이터로서의 잠재력을 강화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총 25명의 학습자가 과정을 마쳤다.

 

  수료식에는 송미경 평생교육원장이 참석해 학습자들의 성장을 축하했다. 송 원장은 “소감 발표 때 ‘세상의 빠른 변화에 뒤처지지 않도록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들었는데, 함께 걸어올 수 있어서 오히려 저희가 기쁘고 감사했다”면서 “오늘이 마지막이 아니라 또 다른 아름다운 출발점이 되길 바라며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발표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학습자 5명은 ‘디지털 새싹 운영사업’의 보조 강사로 채용될 예정이다. 이번 선발은 교육과정에서 습득한 디지털 역량을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