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5학년도 ICT창업 메이커톤’ 개최

  • 2025-12-01

아트보드 16
 

 우리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11월 27일(목) 교내 비전홀에서 ‘2025학년도 ICT창업 메이커톤’을 개최했다.

 

 총 41개 팀이 지원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정신건강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EV 차량의 OBD데이터를 활용한 차량 배터리 관리 △기압 차이를 이용한 위생 장갑 착용 보조 기기 △시니어 전용 웨어러블 서비스 △국내선 탑승객 대상 난기류로 인한 흔들림 예측 서비스 △유해가스에 노출될 수 있는 작업자를 위한 휴대용 명찰 형태의 IoT 탐지 장치 △AIoT 기술을 활용하여 건물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낭비와 비효율적 관리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 등의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기술기반 아이템들을 창의적으로 선보였다.

 

 최종 우승은 소프트웨어학과 24학번 주민재, 소프트웨어학과 22학번 이서정, 스프트웨어학과 24학번 전성환, 컴퓨터공학전공 21학번 이지호, 컴퓨터공학과 24학번 정영모 학생의    PentarCore팀에게 돌아갔다. 

 

 우승팀은 진료 후 환자가 진료 내용을 정확히 기억하고 전달 하는데 발생하는 한계점을 해결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기능을 갖춘 ‘AI 진료 기억 도우미(메디터)’를 구현하여 높은 점수로 총장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상했다. 

 

 특히 AI 기반으로 진료 기록을 요약·정리해 주는 기능과 환자의 이해·기억·공유를 돕는 실생활에 필수 기능만 담은 UI(User Interface)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회에 참가한 팀들은 “창업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ICT 비전공자들도 아이템 발굴부터 제품화 과정을 체험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창업담당자 반경미 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업 역량 강화와 취·창업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